Participating Project.
이화여자대학교 센터장 : 김영준 교수
설립 목적
― 최근 들어 디지털 콘텐츠 산업 분야에서는 엔터테인먼트, 공공, 안전·복지, 국방 의료, 제조 등 타 사업 분야와 ICT 기술을 융합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융복합 콘텐츠가 차세대 콘텐츠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고 세계적인 수요 또한 상승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의 또 다른 방향으로 가상현실, 증강·혼합현실 등의 XR로 불리는 몰입형 콘텐츠와 기계학습에 기반을 두어 맞춤형 콘텐츠를 생성하는 지능형 콘텐츠의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본 센터에서는 현실을 극사실적으로 모사하는 모의현실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시뮬레이션 기반기술, 이를 이용하여 로봇과 드론, 1인 미디어, 교육, 멀티모달 콘텐츠 가시화 등의 융복합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성하는 기술에 관해서 연구하고 또한 이를 지능형 콘텐츠화하는 연구를 병행한다. 이를 바탕으로 4차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융합적이고 창의적인 고급 ICT 융복합 콘텐츠 인력을 양성한다.
연구 기간
2020-07-01 ~ 2027-12-31
연구 분야
― Simulated Reality 콘텐츠 구현을 위한 핵심기술 연구개발 및 고급인력 양성
연구 인력
대학 교수 | 참여 학생 | 전임연구원 | 산학협력 중점교수 | 산업체 | 기타 (연구원,연구교수) | 합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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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 | 석사 | 박사 | ||||||
8 | - | 26 | 26 | 1 | - | 4 | 2 | 67 |
이노시뮬레이션 | 기업 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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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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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에이아이 | 기업 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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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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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mulated Reality 콘텐츠 구현을 위한 핵심기술 연구개발 및 고급인력 양성
세부 과제
연구수행 방법
기대 효과